MY MENU

Best Q & A

제목

9개월 아기인데 변에 피가..

작성자
굿모닝항외과
작성일
2014.04.01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913
내용
[질문]

9개월 된 남자 아이인데요. 정상적으로 변을 계속 보았는데, 며칠 전부터 아기의 변이 단단하고 심지어는 변에 선홍색 피가 군데군데 묻어 있습니다. 그리고 변을 볼 때에는 힘들어하는데요. 혹시 아이에게도 변비가 있을 수 있나요? 그럼 변비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아이에 상태를 보아야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겠지만 위 상황을 보아서는 소아 변비인 것 같습니다. 혹시 평소와는 다른 이유식이나 음식을 먹이지 않았는지요.. 평소와 다른 음식을 먹였을 경우 그 음식으로 인해 변비가 올 수도 있습니다. 그 음식을 중단하였는데도 아이가 계속 변을 보기 힘들어하고 피가 나오면 만성 변비로 진행될 수 있으므로 가까운 소아과 선생님을 방문하셔서 기능성 변비 여부의 판단과 적절한 약물 복용을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분유를 먹는 아기들은 간혹 심한 변비로 고생을 합니다. 이럴 때는 분유에 정장제를 함께 섞여 먹이시고 식간에는 사과즙을 먹여보세요. 엄마들이 변비가 있으면 분유를 묽게 타서 먹이시는데 그러면 변비가 더욱 심해진답니다. 이럴 때는 오히려 약간 진하게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유식을 시작했으면 과일과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를 이용해 이유식으로 만들어 먹여 보세요. 이래도 계속 변비가 된다면 소아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