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Best Q & A

제목

정기검진에서 현미경적 혈뇨라고 하는데..

작성자
굿모닝항외과
작성일
2014.04.02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305
내용
[질문]

다름이 아니라 몸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는데 정기검진에서 현미경적 혈뇨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검사 결과를 통보 받으며, 정밀검사를 받아 보라고 해서 다시 검사를 받았는데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검사를 담당하신 의사 선생님은 별다른 얘기 없이 그냥 지내보면서 몇 개월 후에 다시 소변검사를 해보자고만 합니다.

자세한 설명이나 무슨 병인지도 알려주지도 않으니 환자 입장에서는 답답하기 이를 데 없고, 혹시 무슨 큰 병은 없는지 염려가 되기도 합니다. 그냥 이대로 지내도 되는 것인지요.

[답변]

환자분의 입장에서 궁금하고 답답한 심정은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신체적으로 별다른 증상도 없이 혈뇨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일단 충분한 검사를 통해 몸에 다른 이상이 없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신장에서부터 요도에 이르기까지 어떤 이상이 있어도 혈뇨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전체를 검사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검사에서도 특별한 원인을 발견할 수 없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를 특발성혈뇨라고 합니다. 이 때는 일단 두고 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여러 연구에 의하면 그런 사람들이 건강상에 문제가 되는 일은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

그러니 우선은 안심하시고, 검사 받으신 병원의 선생님 말씀 대로 몇 개월 후에 다시 한번 정밀한 검사를 받아 보시면 되겠습니다.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